본문 바로가기
필수 정보 나눔

아이크림 대신 저렴하게 스티바에이 크림, 효과와 사용 후기

by lIlIII1lI 2023. 3. 23.

직접구입한 스티바에이크림

요즘 뷰티유튜버들이 소개하는 제품 중 ‘스티바a크림’이 심심치 않게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우연히 방송에서 추천받고 구입을 해서 1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티바에이크림의 효과와 부작용, 사용후기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티바에이크림의 성분

이 크림의 주요 성분은 트레티노인입니다. 이것은 레티놀의 산화 유도체이자 비타민 에이(A)의 한 형태입니다레티놀은 진피층에서 콜라겐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표피층에서는 피부세포를 새롭게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각질이 빠르게 떨어지고 피부과 순환되면서 피부 재생 효과가 발생합니다. 특히 우리가 잘 아는 아이크림의 레티놀보다 보다 더 레티놀산에 가까운 성분이므로 일반 아이크림보다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스티바에이크림의 효과, 안티에이징

  • 미세주름 개선
  • 색소 침착 개선
  • 거친 피부 완화
  • 여드름 치료

일반적으로 트레티노인 성분 0.05%가 함유된 크림을 사용할 경우 2개월 후 미세주름 개선 효과가 나타나며, 4개월 후 색소침착, 검버섯 등의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햇빛에 의한 주름 생성 방지와 검버섯 및 기미, 여드름이 있는 경우 전반적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티바에이크림의 구입

스티바에이 크림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지만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선택해야 하는데 거의 대부분의 약국에서는 0.025%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처방받으실 피부과에 전화를 돌려보시고 방문하여 처방을 받으면 됩니다. 처방과 약구입 가격까지 55만 원가량이 소요됩니다. 이 크림은 굉장히 소량(1cm 미만의 적은양)씩 사용하기 때문에 가성비 있는 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수분크림과 함께 사용하였을 때 아이크림에 비해 효율적으로 안티에이징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병원에서 처방받을 때는 스티바에이크림은 1cm 정도의 적은양을 짜서 사용하라고 안내받았습니다. 적은 양으로 필요한 부분에만 톡톡 두들기며 발라줘도 좋지만 적은 부위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수분크림에 섞어서 얇고 넓게 도포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주 성분인 트레티노인의 유익한 효과가 장기간에 걸쳐 나타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최소 2개월 이상을 꾸준히 사용해야 미세주름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4개월 후에서야 색소침착, 기미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꾸준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스티바에이크림의 부작용과 해결방법

이 크림의 부작용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염
  • 각질
  • 홍조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 치료를 위한 해당 크림은 각기 다른 농도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트레티노인의 함유량에 따라 세 가지 버전(0.01%, 0.025%, 0.05%)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기로는 당연히 고함량이 빠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지만 이 크림은 과량으로 바른다고 좋은 효과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고농도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피부 자극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피부염, 각질, 홍조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이는 피부가 건조한 사람일수록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필자의 경우 국소부위에 듬뿍 크림을 발랐을 때 다음날 피부가 두꺼운 각질이 생기면서 화장이 안 먹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피부염이 반복되면 용량과 횟수를 줄이거나 수분크림에 섞어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의사 상담시 필수적으로 안내받는 상황이 밤에 바르고 아침에는 꼭 세안을 깨끗이 해야 한다는 것인데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태양에 민감한 이용자들은 제품 사용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과도한 태양빛에 노출되기 전날, 당일, 그 다음 날에는 이 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고 합니다. 

 

 

 

스티바에이크림 1년 사용 후기

필자는 주로 밤에 자기 전 수분크림에 섞어 주름이 잘 생기는 이마, 눈밑, 입가에 열심히 발라왔습니다. 일 년을 바르고 느낀 점은 기미에 집중적으로 발랐을 때 확실히 옅어지는 걸 느꼈고, 미세주름이 생기기 쉬운 곳에 아이크림과 번갈아 바르면서 가성비 있게 안티에이징을 잘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각질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어서 다음날 화장이 잘 먹지는 않았지만 장기적 피부관리의 일환이라고 생각하여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