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정보 나눔

베트남 다낭의 2월, 3월 날씨 알아보기

by lIlIII1lI 2023. 2. 13.

 

최근 베트남 다낭으로의 한국인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건기에 해당하는 요즘(2월, 3월) 실제 다낭 현지의 날씨는 어떠한지, 야외 수영은 할 수 있는지, 무슨 옷을 입어야 좋은지 등의 정보를 실제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다낭의 건기, 우기는 언제일까?

 

 

다낭은 4월부터 8월까지는 건기,  9월부터 3월까지는 태풍이 동반된 우기라고 분류됩니다. 사전적으로 2월은 우기에 해당하지만 필자는 우기가 끝나가는 시기라 사실상 건기라고 봐도 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2월 초에 다낭 여행을 다녀왔고, 결과적으로 2월은 아주 여행하기 좋은 시기였습니다. 5일간 여행을 하면서 4-5회 비를 만났지만 다 우산 없이 관광을 이어가도 문제없을 정도의 아주 적은 강수량이었고, 야시장에서 음식에 비를 맞기지 않기 위해 우산을 쓴 게 유일했습니다.

 

 

다낭의 연평균 강수량은 2.505mm이고 대한민국보다 70% 가량 많은 수준입니다. 강수량이 늘어나는 시기는 보통 10월~11월 사이이며, 이 시기에만 최대 1,000mm까지의 많은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이때는 완전한 우기로 한 달의 절반 이상 비가 내린다고 보면 됩니다. 반면 1월부터 4월까지에는 적은 양의 비(약 23mm~40mm) 정도 내립니다.

 

 

  • 따라서 1월~4월은 약간 비가 내리지만 여행하기 나쁘지 않음
  • 5월~8월은 완전한 건기로 여행하기 좋음
  • 9월~12월은 우기

 

 

 

베트남 다낭의 온도(기온)는 어떨까?

 

베트남 다낭의 기온은 연평균 25.9 °C 입니다. 2월의 경우 최저기온은 20 °C, 최고기온은  25 °C 상당으로 대한민국의 가을 날씨와 흡사합니다. 일교차 역시 대한민국에 비해서 크지 않은 편으로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에게 적절합니다.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는 6월에서 8월 사이이며, 일평균 온도가 33~34 °C에 이르며 최고 기온은 40°C를 웃돌기도 합니다.

 

 

 

2월에 다낭 여행가면 수영할 수 있나요?

 

필자는 2월 초에 다낭 여행에서 온수풀이 없는 일반 야외 수영장을 가진 리조트, 호텔을 예약하였고 실제로 수영을 즐기다 왔습니다. 물은 다소 차갑기 때문에 햇볕이 잘 드는 오후 1시~3시경에 수월하게 할 수 있었고, 비가 살짝 떨어지는 날에는 물의 온도도 상대적으로 낮아서 흐린 날에는 수영장 썬베드에 누워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한마디로 2월에도 베트남 다낭에서 야외 수영이 가능합니다.(가이드해주시는 분들의 말에 따르면 1월 마지막 주까지만 해도 수영하는 사람들이 없었거나 수영장을 개장하지 않은 곳이 많았었는데 2월부터 오픈한 곳이 많았다고 들었습니다.) 여행 중 미케비치도 들렀는데 충분히 수영할 수 있는 날씨였지만 파도가 세서 얕은 곳에서만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보안요원이 서핑 외의 수영을 금지시킴)

 

 

다낭 여행 2월엔 어떤 옷을 입을까?

 

2월 초 여행을 준비하면서 SNS의 최근 게시물을 확인하면서 여행객들의 옷차림을 확인한 바 간절기 차림이 제일 많았습니다. 상의는 반팔로, 하의는 긴바지가 가장 많았고, 여성의 경우 원피스와 얇은 가디건이 제일 많았습니다. 필자의 경우 반팔 티셔츠와 청바지를 주로 입고 다녔고, 밤이나 비가 올 때에 쌀쌀할 것을 대비해 후드집업을 가져갔고 추워서 고생할 일은 없었습니다.

  • 다낭의 2월 기온은 20~25 °C의 가을 날씨로 반팔과 긴팔을 섞어 입거나 원피스에 가디건 착용.